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후기

얼마전 현대카드 발급을 신청했는데 회사 내규에 의해 거절이 되었다고 알려주더군요. 딱히 별다른 말을 해주지 않아서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서비스가 생각이 났습니다.


혹시나 내가 모르고 있던 사이에 연체가 있었던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매년 유료로 이용을 했는데 작년 11월에 종료된 상태 입니다.



평소 같으면 하던대로 로그인을 하면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었는데요. 기간이 끝난 만큼 우측에 있는 전국민무료신용조회를 통해서 들어갔습니다.



처음인 분들은 올크레딧 서비스도 나쁘지 않습니다. KCB 등급을 중요하게 평가하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 이죠.



간단한 정보들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 본 입장으로 굳이 비교 하자면 아무래도 1년 짜리가 좋긴 합니다. 훨씬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 입니다.


그러나 무료신용조회 라고 하더라도 확인하는데 크게 불편한 것은 없습니다. 한페이지에 대략적인 내용에 대해 전반적인 확인이 가능 합니다.


확인 결과 신용등급은 6등급으로 나오더군요. 앞으로 더 관리를 해야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4개월 마다 한번씩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적극 활용해 보셨으면 합니다.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나름 쓸만한 시스템 인것 같네요. 이러다 저도 1년에 3번 이용 할 수 있는 것만 하게 되는 것은 아닌지.. 그래도 꾸준한 관리를 생각한다면 유료 전환이 좋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