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웰컴저축은행 날쌘대출 vs 웰컴론 대출조건 비교

웰컴저축은행 날쌘대출웰컴론 두가지 모두 웰컴크레디트의 자회사로 운영이 되고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한곳은 2금융권이고 다른 한곳은 3금융권 이라는 사실 입니다. 물론 급하게 돈이 필요한데 이자가 낮은 곳에서 돈을 빌릴 수 없을때 이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신청 역시 같은듯 하지만 조금은 다릅니다. 아무래도 상위 금융기관인 만큼 웰컴저축은행 심사기준이 조금 더 까다롭다는 말들이 많습니다. 광고를 살펴보면 전화 통화만으로 즉시 가능하다고 하는데 실제 이런 혜택을 받는 분들은 많지 않죠. 대신 일반 심사로 전환했을때 승인률은 꽤 높은편 입니다.



웰컴저축은행 날쌘대출 신청대상은 만 19세 이상으로 소득을 증빙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원 까지로 많지 않지만 취급수수료와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가 됩니다. 궁금해 하는 이자는 모두 고정 입니다. 연이율 29.9% 하나 입니다.


상환방법역시 이자만 내는 만기일시상환으로만 가능 합니다. 준비해야되는 서류는 주민등록초본, 신분증, 소득증빙서류 입니다. 연체중이거나 과거 금융기관에 좋지 않은 이력이 있다면 거절이 되기도 합니다.



웰컴론대출조건은 단박콜이 비슷한 유형의 상품 입니다. 본인 명의로 되어 있는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는 만 24세 이상이라면 기본적인 자격이 됩니다. 하지만 수많은 분들을 '부결' 이라는 좌절의 쓴맛을 보게 하는 대표적인 사유가 있습니다. 바로 웰컴론 첫거래 고객의 경우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이제 막 새롭게 출범한 웰컴저축은행 인지도와는 다르게 웰컴론의 경우 러시앤캐시와 함께 소위 대한민국의 4대 소비자금융기관에 포함이 됩니다. 이자가 높다고 불만을 나타내는 분들도 많지만 냉정하게 봤을때 꽤나 안정적이고 거대 금융사라는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 과거...

소시적 웰컴론 한번 정도 사용해보았다. 라는 분들도 꽤 많다는 사실 입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의 경우 아쉽지만 웰컴론 단박콜 조건에 맞지 않습니다. 다만 신용등급에 따라 일반 심사로는 가능하다는 사실이죠.


사실 기준이 까다롭지 않고 일반으로 신청을 한다 하더라도 보통 송금까지 2시간 이상 걸리는 경우는 극히 드물게 발생합니다. 송금 만큼은 정말 빠릅니다. 다만 연이율이 34.9%로 다소 높다는 것이 걸림돌일 뿐 입니다. 상환방법은 18개월 동안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아 나가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입니다.



간략하게 웰컴저축은행 과 웰컴론 두가지 주력 상품에 대해 비교해 보았습니다. 연이율은 5% 정도 웰컴저축은행이 낮지만 소득증빙을 할 수 있어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웰컴론은 기준은 까다롭지 않지만 오직!! 신규 고객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사실 입니다. 이런 부분만 확인하셔도 어떤 것으로 신청을 해야 되는지 조금은 도움이 되셨을 거라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