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ard

한화이글스 EXO(엑소) 동맹관계? 도대체 무슨일이

오늘 대전 한화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이글스와 SK와이번스와의 경기에서 EXO 멤버인 백현군이 시구를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일부 예의없는 엑소 팬들의 행동으로 인해 비난의 기사들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던중 우연히 엑소 한화 동맹 이라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도대체 엑소와 한화이글스 사이에 무슨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그동안 한화이글스는 유명 스타들의 시구를 지양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13연패를 끝냈을때 경기장에서 눈물을 흘리던 팬을 시구자로 초정하는등 유명 연예인 보다 이야기 거리가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시구와 시타를 진행해왔습니다.

 

 

마리한화의날 VS 엑소의 대표곡 '중독'

 

2015년 한화이글스는 역전승이 10개구단중 가장 많습니다. 자연스럽게 경기시간은 길어지고 팬들은 한화이글스의 야구를 마약과 같다는 의미로 마리한화 라는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이글스의 마케팅 팀에서는 이런 부분과 엑소의 대표곡인 '중독' 이 잘 어울리기 때문에 백현군을 시구자로 초청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화 엑소 동맹 팬들도 함께한다?

 

한화품에 안긴 엑소

 

최근 10개 구단의 올스타투표가 한창 입니다. 그래서 선수들의 한표가 매우 소중한 상황 인데요.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롯데 신화 동맹, 기아 빅뱅 동맹, 삼성 인피니트 동맹이 대표적 입니다. 어디까지나 팬들의 약속일 뿐이죠.

 

동맹의 방식은 의외로 간단 합니다. 엑소팬들은 올스타전투표에 한화이글스 선수에게 몰표를 주면 됩니다. 전부 한화이글스 선수만 뽑으면 되는 방식 입니다. 프로야구 올스타전 투표는 어떻게 할까요?

 

 

2015 KBO프로야구 올스타전 바로가기 [링크]

 

엑소팬들 사이에 한화이글스 선수들에게 투표한 인증샷들이 속속 도착 합니다. 역시 엑소팬들은 정말 많은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 선수들까지 표를 얻고 있기 때문 입니다.

 

 

그렇다면 한화팬들은 엑소팬에게 무엇을 해줘야 될까요? 정답은 간단합니다. 각종 음원차트에서 엑소의 노래를 계속 스트리밍해주면 되는데요. 몇몇 한화팬들의 인증이 재밌습니다. 대부분 아저씨들이 많죠.

 

 

"원더걸스 이후 처음 찾아서 들어보는 아이돌 노래 입니다." "지나가는 한화팬 입니다. 엑소 뮤비 스트리밍중" 재미있는 말들이 많네요. 다른 구단들도 이렇게 하고 있다는 생각을 하니 신기하기도 하고 웃기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