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ard

소띠랑잘맞는띠 소띠상극

얼마전 여자친구와 이야기를 하다 띠와 관련된 대화를 나눈 적이 있었는데요. 우리나라도 결혼을 할때 띠궁합을 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일본도 마찬가지더군요.


물론 과학적으로는 근거가 있다고 확신하기 어렵지만 그래도 왠지 모르게 신경이 쓰이기는 합니다. 좋은게 좋다고 이왕이면 나쁜 소리는 듣기 싫은것이 사람의 공통된 심리이기 때문 입니다.


오늘은 소띠랑잘맞는띠는 무엇인지 또, 반대로 상극은 어떤띠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소를 생각하면 가장먼저 순하고 착하다는 이미지가 떠오릅니다. 그리고 왠지 책임감이 강할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이런 소띠와잘맞는띠는 닭띠, 쥐띠, 뱀띠가 좋다고 합니다. 우직한 성격과 반대되는 다소 활발한 것이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온다고 하네요. 


반대로 소띠와 상극은 호랑이와 양띠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범띠의 불같은 성격을 받아주다가 결국 지친다고 합니다. 불과 기름의 관계라고 해야 될까요?



잘맞는띠와 상극의 가운데인 중간에 있는 원숭이띠, 용띠, 닭띠, 돼지띠 같은 경우에는 그냥 평범 합니다. 아주 좋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다는 의미죠.


하지만 너무 맹목적으로 믿을 필요는 없습니다. 아무리 띠궁합이 좋은 소띠와 닭띠 부부도 분명 결혼을 하더라도 안좋게 헤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반대로 상극이라고 하는 호랑이띠나 양띠와 결혼해서 오랫동안 행복하게 사는 부부도 많습니다.



너무 깊히 파고 들면 서로 안좋은 이야기들에 대해 괜히 신경이 예민해 지고, 혹시 어울리지 않아서 자주 싸우는걸까? 라는 의심을 낳기도 하니까요. 어디까지나 재미로만 확인하시고 100% 신뢰는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