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기업은행 적금 추천 특별판매예금

저녁식사 맛있게 드셨나요?

오늘 오후에 기업은행 1년 만기 적금이 만기가 되서 찾으러 갔었는데요. 이것저것 수수료를 제외 하고 나니 실제 수령 금액이 5,534,618원이 입금이 되더군요.


이번달에 자동차 보험료를 포함해서 이것저것 부대 비용을 계산해 보니까 예정에 없던 금액이 2백만원 조금 넘게 필요하던 차에 한숨을 돌릴 수 있게 되었답니다.



요즘 적금 이자 높은 은행 찾는게 쉽지 않으시죠? 기준 금리자체가 워낙 낮다보니 2% 이상만 되도 감사한 현실인데요. 두달전에도 기업은행에서 1년 만기 적금이 만기가 되었는데 그때 담당자분이 지금은 1.8%라고 하더군요.


이번에는 괜찮은게 없나 여쭤보려고 했는데 직원분께서 먼저 i-one뱅크 오픈기념 특별판매예금이 있다고 추천을 해주시네요. 다른 이유를 불문하고 가장 메리트가 있었던것이 스마트폰으로 가입과 해지가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기간은 2015년 6월 18일부터 10월 31일 까지니 아직 기간이 남아 있습니다. 가입방법은 스마트폰에 새롭게 나온 기업은행 i-one 뱅킹 어플을 설치후, 가입이 가능 합니다. 저는 자유적립식 적금으로 1만원 이상 월 100만원 이하로 개설을 했습니다.


이율은 기본 1.8%에 우대금리가 0.5% 적용 최고 적금 이자율은 2.30% 입니다. 나쁘지 않더군요. 우대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기업은행 i-one 뱅크 최초 가입 0.1%

- 예금상품 가입 1개당 0.2%

- 펀드 가입 1개당 0.2%

- 기업은행 페이스북 좋아요 1000개 이상 0.2%



적금에 가입하면 모두 한번에 우대금리 해결이 가능 하네요. 기업은행에서 5만원짜리 작은 펀드도 하나 하고 있어서 여쭤봤는데, 특별판매예금 가입 이후 부터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1년 단기 적금으로 자유적립식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얼마를 납입하든 크게 부담이 없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저는 매달 5만원을 자동이체 해놓고, 급여일에 맞추어서 한달에 가능한 만큼 추가로 입금을 하는 스타일이거든요. 요즘처럼 저금리때, 이자율 역시 괜찮은것 같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