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현대저축은행 햇살론 이용하기

오늘 하루도 많이 바쁘셨나요?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슬슬 나들이 준비를 생각하고 계신분들 많으실텐데요.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는 말 도 있지 않겠습니까? 하지만 반대로 경제적인 이유로 인해 고민하고 있는 분들도 있습니다. 특히 이자가 높은 고금리를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그런데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현대저축은행 햇살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금융권 및 저축은행에서 이용 가능한 제도로 이자가 낮아 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대상자는 누가 되는지 한도나 기타 자격 조건들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정확히 모르는 분들을 위해 햇살론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자 및 소득이 적은 분들이 낮은 이자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도 입니다.



자격 대상은 3개월 이상 회사에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도 물론 가능하지만 직장인보다 조건이나 승인이 까다로운듯 합니다. 신용등급은 6~10등급인 경우 4천만원 이하. 등급이 좋은 분들은 3천만원 이하인 경우 자격 대상자에 해당 됩니다.



자금은 생계자금 천만원, 대환자금 2천만원으로 총 3천만원 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환은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3년 또는 5년 두가지중 선택해야 합니다.



서류도 복잡하지 않습니다. 재직확인할 수 있는 서류와 소득증빙 서류만 준비하면 됩니다. 자영업자라면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소득금액증명원으로 대체가 가능 합니다.


간략히 현대저축은행 햇살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은행에서 거절 되었다 하더라도 승인이 가능하니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