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우리은행 새희망홀씨대출자격 거절사유

서민들의 대부업체 이용이 문제가 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처럼 높은 이자를 사용해서 생계에 부담을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금융중 하나인 새희망홀씨대출자격 조건이 되는지 확인해 본다면 급한불을 끄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중 지난해 기준으로 승인률이 높았던 우리은행 새희망홀씨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대상자는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의 직장인 또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외부신용등급을 기준으로 했을때 마이크레딧 또는 올크레딧 6~10등급이며 연소득 4천만원 이하라면 이용 가능 합니다.

 

 

신청 가능 금액은 최고 2천만원 입니다. 같은 서민금융인 햇살론이 생계자금과 대환자금이 분류되어 있고, 바꿔드림론은 대환만 가능하다면, 새희망홀씨는 이런 구분 없이 정해진 한도 금액 내에서 신청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환방법에 있어서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3년 이상 신청시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 기간을 1년 까지 신청할 수 있게 됩니다. 이자 부담이 늘어난다는 단점이 있지만 월 상환금액이 줄어들어 일시 상환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천만원 8% 기준시 거치를 선택하면 매달 66,000원의 이자만 내면 됩니다. 최장 기간인 60개월 기준 원리금균등상환으로 20만원 정도 내는것과 비교했을때도, 비용이 적게 발생 합니다. 그러나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은 거치는 원금 상환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사실도 함께 생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새희망홀씨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니 이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은행 새희망홀씨의 최저 이자율은 5.15% 입니다. 준비서류는 사업자의 경우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사업자등록증, 국민연금납부 증명원을 준비하면 됩니다.

 

직장인이라면 재직증명서 및 소득을 입증 할 수 있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등을 준비하면 됩니다. 필요에 따라 주민등록초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거절 사유는 신용거래정보가 부족하거나 신용 하락의 요인이 될 수 있는 경력(연체경험)등이 있는 경우 취급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소득대비 부채 비율 한도가 초과 되었거나 현금서비스 이용 4건 이상인 경우 부결 사유에 해당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