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신한은행 직장인 소액대출 스피드업

신한은행에 채무가 없는 직장인이라면 휴대폰으로 영업점 방문 없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신한은행 소액대출 상품인 스피드업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특징은 영업점이나 인터넷으로는 신청이 불가 합니다. 오직핸드폰을 통해 신한S뱅크에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는 6개월 이상 급여소득자로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을 연체없이 납부하고 있어야 합니다. 한도는 1인당 500만으로 많은 금액은 아닙니다.

 

 

단, 직장인이라 하더라도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을 납입하고 있다면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우량 직장인이 아닌 일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공무원은 안정적이기 때문에 스피드업이 아니라 하더라도 빌려줄 곳이 정말 많죠.

 

금리는 금융채 12개월 변동 금리로 이루어지며 (현재 1.71%) 가산금리 5%가 추가 됩니다. 금리우대 적용시 최저 연 5.41%로 이용 가능 합니다. 신한은행을 급여이체 통장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0.5% 우대금리를 적용받고, 우량고객 역시 0.8% 금리인하가 가능 합니다.

 

상환은 만기일시상환은 1년 만기, 원리금분할상환은 2년까지 가능 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한도대 신청은 불가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소액이기 때문에 인지세 역시 발생하지 않습니다.

 

준비서류는 건강보험관리공단에서 발급 가능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원, 건강보험 납부확인서를 신한은행 론센터 팩스 0505-177-0077로 보내면 됩니다. 6개월 이상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이 휴대폰으로 신청할 수 있는 신한은행 소액대출 스피드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