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한국이지론 대출자격 확인이 아쉬운 이유

안녕하세요. 최근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대출이 필요한 분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저도 빌려서 열심히 갚고 있는 사람 가운데 하나 인데요. 중요한 것은 이자 여부를 떠나서 제도권 기관을 통해 이용을 해야 된다는 사실 입니다.



한국이지론은 금융감독원이 후원하는 귝내 유일의 공식적인 중개회사 입니다. 그래서 사업자등록 형태를 보면 대부중개업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러곳의 금융사를 방문하지 않고 가능한곳을 찾는다. 취지는 좋습니다. 서민금융 가운데 하나인 햇살론 및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도 한국이지론을 통해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한국이지론 대출자격 어떻게 될까?


많이 찾는 상품은 뉴환승론과 환승론 두가지 입니다. 이름 그대로 고금리를 저금리로 대환 할 수 있는 자격을 의미 하는데요. 단순 조회를 한다고 해서 신용조회기록은 남지 않습니다. 어떤 상품들을 많이 찾고 승인이 되고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1위가 BNK사잇돌, 2위가 KB저축은행 햇살론으로 나타나고 있네요. 그이외에 친애저축은행, 하나은행 새희망홀씨등이 눈에 띕니다. 이 자료는 단순 참고 용도만 하시고 반드시 같은 금융사로 이용 할 필욘느 없습니다.


금융사별 최저 이자율과 평균 이자율을 함께 체크해 보셔도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편차가 적은곳이 부담이 적습니다. 평균 기준은 3개월 이상 재직기간을 갖추어야 하며 소득증빙을 할 수 있어야 됩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처음 방문을 하는 분들이 대부분인데 배려가 조금은 부족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간략한 상품 관련 정보도 회원 가입을 해야만 확인 할 수 있다는 사실 입니다. 저도 그렇지만 은근히 귀찮아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한국이지론에서 대출자격을 알아보는 분들은 대부분 서민 입니다. 급한 마음에 조금이라도 이자를 낮게 받을 수 있나 알아보다 들어온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처럼 폐쇄적으로 가입을 하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확인 할 수 없으니.. 이런 부분이 개선이 되었으면 보다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