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IBK공공임대 자금 조건

즐거운 추석 연휴 보내셨나요?

최근 아파트 전세 가격의 상승폭이 크다고 합니다. 특히 중소형의 아파트가 인기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중대형 아파트를 알아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초저금리가 장기화 되면서 월세의 물량이 늘어나고 자연스럽게 전세 매매가 줄어들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 입니다.


오늘은 공공임대주택 입주 예정자로 임차보증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고객 및 임차보증금을 활용하여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가운데 하나인 IBK공공임대 자격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타 금융기관에서 이용 하려는 금리보다 높은 경우 상환 용도로 이용도 가능 합니다.


대상 자격은 공공임대주택 전세입주자로서 임차인의 대항요건을 갖추거나 예정자라면 가능 합니다. 상환 조건 이외의 추가자금은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70% 이내에서 최대 2억원 한도 이내로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 기업은행 IBK공공임대 전세 금리 및 상환방식


고정금리 또는 변동금리(KORIBOR, COFIX) 중 선택 가능, 변동금리는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기준 금리 상승시 이자 부담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금리는 연 3.14% ~ 3.80% 사이로 운영 가능 합니다. 신용등급 및 이용 금액에 따라 개인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매년 최초 이용 금액의 10% 범위 내에서 상환 시,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 됩니다. 예를 들어 1억을 기준으로 했을때 매년 천만원까지는 수수료 없이 언제든 자유롭게 상환 가능 합니다. 기간은 6개월 이상 3년 이내로 합니다. 만약 주소지 이전을 하지 않는다면 최장 10년까지 기간 연장은 가능 합니다)

◈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준비서류


- 확정일자 있는 임대차계약서 원본

- 주민등록등본 (실명번호 미공개)

- 재직 및 소득확인 서류

- 신분증 및 기타 추가 서류


공공임대사업자 소유 주택으로 총 임대 기간이 20년 이내인 주택으로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대상에서 제외 됩니다.

① 월세계약 (단, 보증부 월세는 취급 가능)

② 미등기 부동산, 준공검사가 완료된 경우 취급 가능

③ 주택에 전세권 설정 및 가압류 등 권리 침해 사실이 확인 되는 경우


상환방식은 기일에 일시상환 및 원리금균등분할 원금균등분할상환이 가능 합니다. 그러나 소득대비 부채상환 비율을 고려했을때, 대부분 일시상환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위 상품은 임차보증금에 대해 질권설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임대인이 보증금에 대한 질권설정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취급이 불가 합니다.


1. 기업은행 전세자금대출 IBK 근로자우대 전세 조건

2. 우리은행 전세자금 스마트폰 전세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