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마크쿼리 4.0 로딩 문제 해결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보면 예전과 달리 많은 분들이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료로 배포하는 분들도 있지만 마크쿼리님을 포함해 무료로 배포해 주시는 고마운 분들도 참 많습니다. 저도 이런저런 반응형 스킨들을 이용해 보았지만 현재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이용중인 마크쿼리님의 스킨 역시 굉장히 좋아 합니다.

 

계속해서 좋은 스킨을 무료로 배포해 주셨는데 최근 마크쿼리 4.0 버전으로 티스토리 블로거에게 행복감을 주었는데요. 깔끔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지만 모바일에서 다소 느린 반응 속도가 내심 마음에 걸렸습니다. 저역시 정말 관심이 있는 분야가 아니라면 로딩 속도가 너무 느려지는 경우 글을 정독하기 보다 나가기 버튼을 눌렀던 기억이 많았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포기할 수 없어 몇가지 수정을 한 결과 개인적으로는 만족하고 있는 정도까지 로딩 속도가 나오는듯 합니다. 혹시나 저와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던 분들이라면 제가 사용했던 방법을 이용해 보셨으면 합니다.

 

HTML/CSS 편집 화면에서 <s_t3> 이라고 되어 있는 곳을 찾아 줍니다. 찾았다면 3줄 정도 밑에 <div class="animsition" data-animsition-in 부터 "fade-out"> 으로 되어 있는 한줄을 반응하지 않도록 주석처리를 하거나 삭제해 줍니다. 그리고 </s_t3> 바로 윗부분에 <./animstion>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도 함께 삭제해 주면 로딩속도가 조금은 빨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마크쿼리 반응형 스킨의 로딩 속도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워낙 유명하고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스킨인 만큼 관련 자료를 찾는것도 어렵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