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1단 반응형 스킨으로 변형

제가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스킨 인데요. 많은 티스토리 반응형들이 있지만 익스8에서 괜찮게 나오는 것들은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만들지도 못하는 제가 할말은 아니지만.. 

그래도 가끔 아쉽다는 생각이 들때가 많습니다. 그중에 마크쿼리님의 스킨과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사진찍는삼촌님게서 배포해주시는 티스토리 스킨이 무리없이 호환이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블로그에 사용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 Windup BEinous 스킨


간단하게 몇가지를 수정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이드바를 좋아하는 성격이 아니고 1단형 본문을 좋아해서요. 블로그를 방문했을때 글을 정독하는데 주변의 방해를 받지 않고 정독할 수 있다는 것이 제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물론 저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있지만. 우리나라는 민주주의 아니겠습니까? ㅎㅎ 이야기가 엉뚱한 곳으로 튀어 버립니다. 폰트는 기본이 나눔고딕으로 자동으로 불러오는데 저는 맑은 고딕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pc에서는 맑은 고딕, 모바일에서는 나눔고딕으로 보이게 됩니다. 이번 기회에 렉시새봄이나 다른 폰트를 사용해 볼까 하는 생각도 들거든요.


최근 나눔바른고딕 폰트도 괜찮은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블로그라는 것이 어차피 방문자가 유입되서 포스팅을 정독하고 나가는 것인데 왜 자꾸 내 눈높이에 맞추려는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마찬가지겠죠?


이렇게 생각이 들었으니 괜찮은 폰트가 있는지 확인해 봐야겠네요. 그럼 다음에 뵙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찾고 있는 분들은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도 좋습니다. 깔끔하고 정돈이 잘 되어 있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