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우리은행 우리 주거래 무서류 소액대출

우리은행 주거래 고객인 분들이라면 소득서류 없이 간편하기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우리 주거래 소액대출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금융권 이하의 하위 금융을 통해 진행 하는 경우 승인은 쉽지만 금리가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전에 먼저 우리은행에서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대상자는 신용카드(타사카드 포함) 1년 이상 보유자로서 신용등급 5등급 이내라면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 4등급, 5등급인 경우 최근 1년 이내 연체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우리은행 소액대출


우리은행 주거래 요건은 아래의 사항을 충족하면 됩니다. 


1. 우리은행 급여이체중

2. 우리은행에서 통신비, 공과금 등 3건 이상 자동이체 또는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3. 우리카드(신용/체크) 이용대금 출금실적 보유


신용등급 6등급 이하, 현금서비스 100만원 이상 사용 및 현금서비스 이용 기관이 4곳이상인 경우 거절 될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 금액은 최대 500만원 입니다. 취급 후 매 6개월 마다 주거래 요건을 유지시 100만원씩 증액 신청도 가능 합니다.



금리는 신용등급별 차등 적용되며 4.5%~6.5% 의 가산금리가 적용 됩니다. 만약 마이너스통장 방식의 한도대 신청을 하는 경우 0.5%가 가산 됩니다. 우대 금리는 급여, 공과금 이체 등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7%까지 우대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시 신분증 및 기타 서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및 스마트뱅킹으로 신청시 제출 서류는 없습니다. 토요일 및 공휴일은 신청이 불가 하며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5시 30분 까지 입니다.


500만원 이하의 소액이 필요하신 분들중 10% 이내의 저금리를 생각하고 있는 분들 중, 우리은행을 1년 이상 거래하고 있다면 가능 여부를 확인해 보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