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웰컴저축은행 햇살론 대출 자격

웰컴저축은행 대출 상품 중 햇살론에 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저신용, 저소득 근로자에게 저금리로 생계자금 및 대환자금을 지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것처럼 저축은행중앙회의 규정을 따르도록 되어 있습니다. 생계자금의 경우 신용등급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의 경우데 큰 차이는 없는듯 하네요. 3개월 이상 계속해서 근무중이며, 소득증빙을 할 수 있는 근로자라면 가능 합니다.


연소득은 4천만원 이하 까지 입니다. 생계는 천만원, 대환은 2천만원으로 최대 3천만원 입니다. 카드론은 대환이 안되는 줄 알고 있었는데 웰컴저축은행 햇살론은 가능하다고 나와 있네요. 1천만원 이내면 상담을 통해 대환도 가능할 듯 합니다.


웰컴저축은행 대출


직장인은 3년 5년 원금균등분할상환만 가능하며 사업자는 1~5년 사이에 선택이 가능 합니다. 대부분 3년을 하고 있고, 일부 납입금액이 부담되는 경우 5년까지 합니다. 원하는 만큼 한도가 나오지 않았을 경우도 기간을 늘리면 DTI가 줄어들어 더 많은 금액이 나오기도 합니다.


생계자금의 경우 변동금리, 대환자금은 고정금리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변동의 경우 3, 6, 12개월 주기로 선택가능하다는 사실!! 


웰컴저축은행


일반적으로 햇살론은 높았을때 12% 정도가 나옵니다. 많은 분들이 웰컴저축은행 날쌘대출 생각만 하고 있는데 고금리를 사용하거나 대환을 생각한다면 이번 기회에 저금리로 갈아타는 것도 생각해 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사업자, 자영업자는 운영자금 2천만원, 대환 3천만원, 창업자금 5천만원 이내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장인 보다 까다로운 부분이 많습니다. 수입의 불안정성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