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후기 이용권

벌써 올한해도 세달밖에 남지 않았네요. 올해 초 계획했던 목표들이 많으셨을 텐데 아직까지 실천을 하고 있는 분들도 있을것이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을 텐데요. 오늘은 은행연합회 등급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KCB라고 표기되기도 하는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과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신용관리가 중요하다는 말을 자주 듣게 되는데요. 급할때 금융 기관을 이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거절이 되는 주된 이유 가운데 하나기 때문 입니다. 이밖에 이자율 역시 신용등급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관리를 해주는 것이 나쁜것은 아닙니다.


올크레딧크레딧뱅크마이크레딧과 함께 국내 3대 신용평가기관 가운데 하나 입니다. 비슷하지만 각각의 특징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마이크레딧은 최근 6개월의 최근 신용 이력이 주 반영 대상이 됩니다. 과거에는 좋지 않았다 하더라도 현재의 패턴으로 등급이 책정 됩니다.


반대로 크레딧뱅크는 현재보다는 과거의 신용거래패턴을 가지고 신용평점이 산출 됩니다. 그래서 과거에는 연체없이 상환을 했지만 현재 잦은 연체와 채무의 보유가 늘어났다 하더라도 크레딧뱅크에서는 등급의 하락이 조금 늦게 반영 됩니다.


오늘 주제인 올크레딧은 마이크레딧과 크레딧뱅크의 종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와 과거의 활동 내역을 함께 반영하기 때문 입니다. 세곳 모두 일년에 3번은 무료로 신용등급확인이 가능 합니다. 유료로 이용이 부담된다면 3곳을 한달에 한번씩 돌려가면서 확인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방법이 간단하기 때문 입니다.



이용 방법은 올크레딧 홈페이지를 보면 우측편에 신용열람 및 정보제공내역확인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라고 되고 있는곳이 있습니다.



전국민 신용정보는 연3회 (4개월마다 1회씩, 24시간 이내 제공)을 하며 신용정보 제공 내역은 기간 및 횟수 제한 없이 열람 가능 합니다. 중요한 사실은 회원이 아니라면 이용 할 수 없기 때문에 무료 회원이라도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전국민 신용정보 열람하기를 눌러 줍니다.신용등급 시뮬레이터(체험) 24시간이 제공되었습니다. 라는 멘트와함께 내 서비스 열람에서 확인하세요. 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유료버전처럼 카드 상세내역 확인이라든지 아주 상세하게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그래도 연체나 카드 개설 내역 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24시간 이내에서는 자유롭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의 개설 및 발급정보 그리고 현재 이용하고 있는 현금서비스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 별 채무 내역 확인이 가능 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현재까지 사용 금액이 아닌 최초 개설시 한도가 모두 부채로 등재가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용평점과 신용 종합등급 확인이 가능 합니다. 저는 4등급 783점으로 확인이 되는군요. 간단하게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과 후기에 대해서 안내해 드렸습니다. 올해 한번이 남아 있으니 아직 확인해 보지 않으셨다면 익스플로러를 이용해서 확인해 보세요. 크롬은 오류가 나서 불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