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

추석을 앞두고 벌초 다녀 오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여러분은 다녀 오셨나요? 저는 지난주 주말을 통해 산소에 가서 열심히 하고 왔습니다. 평소 책상 앞에만 앉아 있따보니 이곳저곳 피곤함이 몰려 옵니다. 이런 핑계를 대고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을 NICE 라고 부르기도 하는 마이크레딧 무료신용조회 절차와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에서 신용등급 관리가 중요하다는 말을 주변에서 자주 듣게 됩니다. 하지만 결국 어디서 돈을 빌릴때 유용하게 사용되며, 그런 일이 없다면 사실 크게 의미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살다보면 언제 어디서 돈을 빌려야 하는 상황이 올때가 있는데요. 그때 은행에 가서 아쉬운 이야기를 해야 되는 경우도 있으니 만일에 대비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를 하게 되면 경제 생활을 제대로 하고 있다는 반증이 되기도 합니다.

마이크레딧은 크레딧뱅크, 올크레딧과 함께 국내 3대 신용평기 기관 가운데 하나 입니다. 그 중, 최근 6개월의 신용거래 활동이 중점적으로 반영되는 마이크레딧은 굉장히 중요하게 평가되는 요소 가운데 하나 입니다. 은행은 물론 2금융권과 대부업체에서도 확인 자료로 사용 됩니다.

 

 

이용 방법은 마이크레딧 홈페이지 왼쪽편을 보면 나의 신용정보를 무료 조회 하세요.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라고 되어 있는곳이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확인이 가능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 이용이 불가 합니다. 무료라도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1년에 3번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데요. 신용조회, 신용평점, 카드개설정보, 채무불이행을 비롯해 다양한 사실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처음 확인 후, 24시간 이내에는 언제든지 재이용이 가능 합니다. 확인해 보니까 809점 4등급으로 나오네요.

 

 

804점까지 5등급 이니까 조금만 실수를 해도 바로 등급이 내려가겠네요. 아직 안정적인 단계는 아닙니다. 6등급은 665~749점이니 아직은 안심이고요. 2등급은 870~899 인데 신용등급이 올라갈수록 점수 구간의 폭이 정말 좁아 집니다. 1년에 3번 까지는 무료로 이용 하실 수 있으니 적극 활용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