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워드프레스 리비전 삭제 플러그인 wp Clean up

워드프레스로 글을 작성하다 보면 일정 시간동안 글들이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의 임시저장과 비슷하지만 조금 다릅니다. 리비전과 같은 경우 설정 하기에 따라 적게는 0개부터 많게는 10개 이상 까지 존재하기 때문 입니다.


리비전은 글을 작성하다 실수를 하거나 수정을 통해 원하는 방향대로 다시 글을 작성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쩌면 불필요한 찌꺼기로 전락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오늘은 리비전을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는 플러그인 wp clean up 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설치가 간단하고 이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역시 워드프레스에 대해 이제 막 공부하고 배우는 입장이기 때문에 제사 사용 후, 편리 하고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여러분께 소개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wp clean up 화면 입니다. 보다싶이 글 발행후 모두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에 깔끔한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포스트나 페이지를 작성하다 보면 이런 식으로 데이터가 누적 됩니다. 만약 이렇게 관리를 하지 않고 리비전 기능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워드프레스 디렉토리 파일로 들어 갑니다.파일질라등 프로그램으로 개별 접속하는 방법과 사용하는 호스트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리비전 개수관리하기. 

위와같이 하면 최개 5개 까지 허용 됩니다.


define('WP_POST_REVISION',5 );


■ 리비전 기능 사용안함


define('WP_POST_REVISION',false );


설치와 사용이 간단한 플러그인 이지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어 저는 굉장히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