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사업자대출자격 정부지원

사업장 운영에 필요한 소상공인이라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소상공인사업자대출 자격 조건을 확인해 보면 낮은 저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지금 조그만 사업을 하나 하고 있는데 직장인일때와 느낌이 많이 다르네요. 은행도 그렇고 2금융권도 그렇고 조건들이 모두 복잡 합니다.


가능하다고 해도 이자율이 연20%가 넘어 이용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망설여 지기도 합니다. 신용등급 6등급 이상 이라면 현재까지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가장 낮습니다.



또한 최근 메르스로 인한 피해들도 많으실 텐데요?

외출을 하지 않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상권역시 기존보다 위축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분들은 긴급 경영안정자금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은 5인이하의 소규모로 운영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성장기반자금 5,970억, 경영안정자금 9,000억 이며 소진시까지 운영 됩니다.


1분기 3.12% 보다 현재 2분기 금리가 더욱 낮아졌습니다. 일반 신청시 연 2.94% 의 변동 금리로 최종 실행 됩니다.



2015년 소상공인대출자격


-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 or 법인 사업자.

- 공동대표인 경우도 1인 한정 신청 가능.

- 지원한도 최대 7천만원.

- 거치기간 2년 포함 5년 이내.

- 이미 사용하고 있다면 80%이상을 상환한 경우 총 한도 금액에서 잔여 금액을 제외한 범위 내에서 추가 가능.

- 확정 금액의 70%는 매 3개월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잔여 30%는 만료시 일시상환

- 실행후 은행 변경은 불가하며 일시 상환후 재신청.



필요서류


- 융자 신청서

- 사업계획서

- 융자신청 자가진단 1부

- 신용보증 자가 체크리스트

- 신용정보 조회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 사업자등록증사본

- 상시근로자 확인 서류



신청 및 접수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5% 이상 고금리 이용 경우 연7%의 고정금리로 대환도 가능 합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사업자대출에 대해 자격과 필요한 서류에대해 간략히 안내해 드렸습니다. 가능하신 분들은 이용하셔서 이자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