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스마트폰 전세론 금리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발급받은 주택신용보증서를 담보로 지점방문 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 상담부터 실행까지 가능한 전세 상품인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스마트폰 전세론 자격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문 없이 편리하게 신청하고자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적합 합니다.


신청 자격은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직장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및 사업과 직장을 병행해 사업 소득이 확인되는 경우 이용이 제한 됩니다. 또한 수도권은 4억원 이상, 지방은 2억원 이상 역시 한도 초과로 거절이 됩니다.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스마트폰 전세론은 3개월 이상 재직 및 3번 이상 급여를 수령한 직장인이 이용 가능하며, 무직자 및 3개월 이하 재직자라면 1,500만원 이하의 소액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별 최대 가능 금액은 2억 2천 2백만원이며, 주택보증서 발급 한도 금액 내에서 이용 가능 합니다. 또한 임차보증금의 80% 이내 개인의 주택금융공사 보증한도에 따라 차등 적용 됩니다. 이때 우리은행 채무 및 타 금융기관의 보증채무, 현금서비스 사용 내역은 한도 차감의 주 원인이 됩니다.


스마트폰 전세론 금리


4대보험 미가입자의 경우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 신청시 최대 인정가능한 소득은 3천만원 입니다. 기간은 전세기 때문에 1년이상 2년 이내를 원칙으로 합니다.


대상 주택은 아파트, 단독, 연립, 다세대, 다가구, 근린주택으로 주거 등기부등본상 주거 공간으로 확인되는 곳이라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신용보증서를 90%까지 담보로 설정하며 보증료는 개인이 부담 합니다.



기준 금리를 어떤것을 이용하느냐에 따라 최저 이자율은 3.44% ~ 3.51% 사이로 승인이 됩니다. 승인후, 1개월 이내 전입이 완료된 주민등록등본을 반드시 우리은행에 제출해야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2년이내 상환시 1.5%, 2년 초과 상환시 면제 됩니다. 단, 최초 실행일을 기준으로 1년마다 최초 이용 금액의 10% 범위 내에서 상환하는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