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직장인 햇살론 대출자격 6등급 생계+대환자금 신청 꿀팁!

직장인 햇살론 대출자격 6등급 생계+대환자금 신청


6등급직장인대출 이용방법. 


신용등급 6등급은 신용대출을 이용할 때, 경계의 등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은행에서 가능하기도 하지만, 연봉, 재직기간, 부채 여부에 따라 2금융권으로 진행을 해야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이자의 차이는 꽤 크게 벌어집니다. 은행에서 받는다면 8% 전후겠지만, 2금융권으로 이용을 하게 되는 경우 20% 초중반으로 이용을 해야 하기 때문 입니다.


직장인햇살론



생계자금이 필요하거나 대환을 생각한다면 2금융권이지만 서민대출이라고 할 수 있는 햇살론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론은 정부에서 만든 서민금융 지원정책으로써 연 7~10%대의 저금리로 기존에 이용중이신 연 20% 이상의 대부, 캐피탈, 사금융의 자금을 대환대출로 전환이 가능 합니다. 


20% 이상의 고금리부채를 10%대로(최저 6%대로도 가능) 낮추실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비슷한 서민대출의 새희망홀씨는 1금융권인 은행에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많이 알려진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씨티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 외환은행 등 에서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 금융사마다 정한 세부적인 대출자격 심사조건이 서로 다릅니다. 지난해를 기준으로 했을 때, 새희망홀씨 취급실적만 보면 신한은행 새희망홀씨가 가장 높았습니다.


저신용자 및 저소득층을 기준으로 했을때는 국민은행 새희망홀씨가 승인률이 높았던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이처럼 취급은행마다 심사 기준 및 승인률이 조금씩 다르니 신청하기 전, 가까운 지점을 방문해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는 방법도 좋습니다. 햇살론과 새희망홀씨는 중복신청이 가능하니 어떤것을 먼저 이용하더라도 관계는 없습니다.


6등급 직장인대출 햇살론 [금리. 대출자격. 생계자금. 대환대출]


연 20% 이상의 고금리부채로 인해, 매달 불입금이 너무 커져서 생활이 어려운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햇살론의 장점으로는 금리를 큰 폭으로 낮출수 있다는 점과, 빠듯해진 생계에 도움이 되는 생계자금을 추가로 이용하실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또한, 소득이 높지 않아도! 신용등급이 높지 않아도! 이용하실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받아 이용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심사과정이 길고 까다롭다는 점이 있지만, 이를 감안하더라도 충분히 좋은 혜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직장인은 햇살론 승인기간까지 하루에서 이틀정도가 소요 됩니다.


다음으로는 새희망홀씨 대출 조건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볼텐데요. 3개월 이상 꾸준히 재직중이신 직장인분들이 이용가능하다는 점 미리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아래 4가지가 핵심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6등급 직장인 햇살론 신청자격


  1. 3개월 이상 소득 및 재직 발생 (월급 3회 이상 수령) 
  2. 연봉 4천만원 미만 
  3. 신용등급 6~10등급사이 
  4. 연봉이 3천만원 미만인 경우 신용등급 무관하게 진행가능
  5.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신청 가능


농협햇살론대출자격

햇살론 대환대출 vs 바꿔드림론 자격비교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햇살론 대환자금 이용 방법


좋은 혜택이지만 심사과정이 길고 진행이 어려워 개인이 직접 진행하기에는 어려운 새희망홀씨. 어떻게 진행하시는 것이 보다 편리하고 높은 승인율로 진행이 가능할까요? 


가장 단순한 방법이지만 햇살론 취급은행을 직접 방문하는것이 가장 빠릅니다.


진행간 필요한 모든 과정을 도움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으며, 최초 신청하시기 전 미리 대출자격 및 한도, 대환대출등 가조회를 통해 진행이 가능한지 여부를 알아보고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이 어렵거나 시간이 없다면 저축은행 햇살론 신청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팩스를 통해 서류 접수부터 신청 및 송금까지 일원화 되어 있습니다.


햇살론도 취급은행, 직원에 따라 승인률 및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같은 지역이라 하더라도 어느 영업점을 통해 이용하느냐에 따라 거절이 되기도, 승인이 되기도 합니다. 어쩌면 작은 모순과도 같다고 할 수 있는데요.


기존 부채가 많은 분들은 햇살론을 받을 때 어떻게 해야 될까요? 생계자금이나 대환자금 두가지 가운데 부채 상환비율을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먼저 이용을 해야 합니다. 


DTI를 낮추게 되면 이자율도 낮아지고, 한도가 올라가기 때문 입니다. 이유는 간단 합니다. 채무통합을 하면 신용등급이 올라가기 때문 이죠.


[추가정보] - [바꿔드림론 취급은행 연체율 증가 자격조건 강화되나]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 보시는것도 좋습니다. 아울러 햇살론으로 생계 및 대환 자금을 한꺼번에 신청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햇살론 대출 신청자격 및 방법]


지난해 기준 새희망홀씨 취급실적은 [새희망홀씨대출 조건 은행별 승인실적] 관련 글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