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통장 발급 대상 알아두세요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마이너스통장 발급 대상 입니다. 급하게 돈을 필요로 하거나 혹은 나중을 대비해 하나쯤 만들어 놓으려 생각을 하고 계신 분들이 있는데요. 한개 정도는 가지고 있어도 별탈이 없는 바로 그것.


하지만 언제든지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반면 단점도 존재 합니다. 그 가운데 하나가 발급을 받고 하나도 사용을 하지 않더라도 최초 약정된 금액만큼이 부채로 잡혀 있다는 사실 이죠. 대신 신용등급에는 별 양행을 주지는 않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마이너스통장 발급 대상 보편적 기준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연소득 2천만원 이상으로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신용등급은 마이크레딧 또는 올크레딧 6등급 이내 입니다.


저신용자의 경우 신용 만으로는 개설이 불가하며 적금이나 예금을 담보로 설정을 하거나 하는 방법으로 만들 수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신용도가 좋은 분들과 비교를 하면 이자가 높아진 다는 사실도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마이너스통장 이자



마이너스통장 서류를 보면 신분증, 재직증명서, 급여통장 이나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등의 소득을 준비하면 되고 필요에 따라 신청하는 은행에서 별도의 서류를 추가로 요청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은행마다 또는 신용등급별 매달 변동금리로 되어 있는 곳들이 만으니 너무 1%~2% 차이에 연연하기 보다 주거래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여러가지 우대를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