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잇돌 대출 부결 되는 이유

사잇돌 대출 부결 되는 이유


급하게 자금이 필요하거나 다양한 이유로 인해 중장기적으로 자금이 필요하신 분들.


이런 경우라면  일반 상품 이외에 정부에서 보증을 통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저리로 활용 가능한 지원 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있겠지만 사잇돌 이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1금융권에서 생계자금을 지원하고 고리를 이용하고 있다면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대환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분들이 기본적인 조건만 확인하시고 안되는 이유 즉, 왜 부결이 되는지에 대해서는 관심이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소득이나 재직을 증빙 할 수 없다면 안됩니다. 그리고 보통의 정부자금과 다르게 사업자는 1년, 직장인은 6개월 이상이 되어야 됩니다.


연체유무도 중요합니다. 보통 핸드폰 한두달정도 밀리는 것을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경우 기록이 보존되기 때문에 최소한 3개월 이전 부터는 밀리지 안도록 준비해야 됩니다.



자신의 소득과 비교했을 때, 부채 비율이 150%를 초과하는 경우에도 부결이 되는 사유 가운데 하나이니 이런 부분들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중간 신용등급을 대상자로 지정하고 있기 때문에 8,9,10등급에 해당 되는 분들 역시 이용이 되지 않으니 다른 정책자금을 활요해 보셔야 합니다.